■취미는독서■

학점은행제 사회복지학과 수월하게 졸업하려면? 본문

<<나를위한공부투자>>/∑학점은행제학위취득

학점은행제 사회복지학과 수월하게 졸업하려면?

다이몬고로 2020. 2. 17. 11:24

학점은행제 사회복지학과 수월하게 졸업하려면?!

[ 학점은행제 사회복지학 과정 안전하게 준비하기 ]


[ 학점은행제 사회복지학 ] 관련 실제 질문 & 답변

질문: 학점은행제 해보신 분 있나요? 


( 23살 여성 정지0님 실제 질문)


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취업했어요~


경력은 꽤 쌓았는데 조금 더 안정적인 곳으로 이직하고 싶어서요!


대학을 가기에는 제가 부담이 크더라구요


아는 선배가 학점은행제로 학위따고 편입했다고 해서


저도 겸사겸사 준비하려고 알아보고 있어요


학점은행제 사회복지학도 있나요? 관심있어서 글 남겨요 




답변: 학점은행제 사회복지학 개설되어 있습니다!


(실제 채택률 1위 답변)




안녕하세요 질문자님~


학점은행제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학위 취득제도입니다.


일반 대학과 같은 효력의 학위와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할 수 있어요~


학점은행제가 활용하기 좋은 이유는 시간, 장소 제약이 없고 


난이도가 어렵지않아 직장과 병행하기도 수월하실거에요~



또한 학점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


온라인 강의 외에도 독학사 / 학점 대체 자격증 등으로


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어 일반 대학보다 더 빠르고


비용 부담없이 같은 학위와 자격증을 딸 수 있습니다





고졸자의 경우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게 되면


총 27과목(사회복지 전공 / 일반 / 교양과목)을 이수해야 합니다


전공은 사회복지 이론,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


실습은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한 복지기관에서 160시간을 이수하시면 돼요~



온라인 교육원 선택하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은


실습과목이 개설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인데요!


저도 교육원 선택할 때 교육부 인가받은 곳에서


사회복지 실습과목 꼼꼼히 따져보고 등록해서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었어요





특히 실습은 개설되지 않은 곳도 많으며


학습자 개인이 진행하기 까다롭기 때문에


교육원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~


저는 수강료도 지원받고 방학 기간에는 취업 준비할 때 도움이 될만한


민간 자격증 수강권도 제공받아서 준비할 수 있었어요



제가 공부했던 교육원 정보 공유해드릴테니까


여러군데 꼼꼼하게 비교해보시고 안전하게 준비하세요~


무료 학습 상담 받을 수 있으니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!






 












* 이외에도 사회복지사 관련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물어보세요 *